강릉원주대학교박물관에서 근무할 (시간제)보조원을 다음과 같이 공개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응시를 바랍니다.
2020년 7월 24일
강릉원주대학교박물관장
□ 채용분야
근무지 | 채용직급 | 채용분야 | 인원 | 직무내용 |
강릉 | 보조원 | 유물정리 보조 | 2 | ㅇ 유물 세척, 넘버링, 접합, 사진촬영, 기록 등 유물분류 작업 ㅇ 기타 미정리 유물 정리를 위한 필요작업 |
시간제보조원 | 4 |
□ 직무내용
○ 2000년 이전 강릉원주대학교박물관에서 발굴한 미정리 유물 일제 정리
□ 근무조건
○ 채용기간: 2020.08 ~ 2020.12 예정
○ 근무시간: 보조원 - 주 5일, 1일 8시간(09:00~18:00, 점심시간 1시간 제외)
시간제보조원 – 주 5일, 1일 4시간, 한 달 80시간
○ 기본급: 보조원 - 월 1,800,000(주 소정근로 40시간 기준)
시간제보조원 - 시급 9,000원
○ 4대 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 분야별 응시자격 요건
채용직급 | 직무내용 | 선발 예정인원 | 응시자격 요건 |
보조원 | 유물정리 보조 | 2명 | ㆍ경력/성별 무관 |
시간제보조원 | 유물정리 보조 | 4명 | ㆍ경력/성별 무관 |
□ 우대사항
채용분야 | 우대 사항(서류전형에만 적용) |
유물정리 보조 | ㅇ▪국내ㆍ외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이상 소지자로서 문화재 관련 전공자 【관련학과】역사학, 고고학, 고고인류학, 미술사학, 박물관학, 문화인류학, 문화재학 등 관련학과 ㅇ채용분야 관련 업무 경험 ㅇ청년층(참여시작일 기준 만 18~34세인 자), 경력단절여성, 및 참여 기관 지역 주민 ㅇ취업취약계층 ※ 취업취약계층(코로나19로 인한 실업‧폐업자 등)의 범위 : ①저소득층, ②장애인, ③6개월 이상 장기실직(구직)중인자, ④한부모가족 보호대상자, ⑤코로나19 위기 경보 “심각” 단계 발령(’20.2.23.) 이후 실직한자·폐업한자 또는 소득이 급감한 특고·프리랜서 등, ⑥북한이탈주민, ⑦결혼이민자, ⑧성매매 피해자, ⑨위기청소년, ⑩갱생보호대상자, ⑪여성가장, ⑫수형자로서 출소 후 6개월 미만인 자, ⑬노숙인 |
※ 우대요건 충족여부는 원서접수마감일 기준으로 판단
※ 관련분야 경력은 경력증명서상에 근무기간과 담당업무가 명시된 경우에 한하여 인정
(불명확할 경우 불인정)
□ 서류전형
○ 해당 직무수행에 관련되는 응시자의 자격 등이 정해진 기준에 적합한지 등을 서면으로 심사
○ 응시인원이 선발예정인원의 3배수 이상인 때에는 시험실시기관의 장이 정한 임용예정 직무에 적합한 기준에 따라 서류전형 합격자를 3배수로 결정
※ 임용예정 직무 적합성 평가기준: ①자기소개서 ②성실성 ③관련분야 학위 및 경력 등 종합평가
○ 채용공고: 20.07.24(금)
○ 원서접수: 20.07.27(월) ~ 20.07.30(목) 12:00
○ 서류전형: 20.07.27 ~ 20.07.30
○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20.07.31(금) 12:00
○ 최종합격자 발표: 20.07.31(금) 16:00
○ 임용 예정 시기: 20.8.3 ~ 20.12.31
※ 진행 상황에 따라 일정 변경 될 수 있음
□ 접수일시 및 방법
○ 접수기간 및 시간 :
※ 마감일(7월 30일) 12:00까지 도착분에 한함
※ 접수기간 및 시간을 준수하여 제출한 원서만 인정
○ 접수방법: 전자우편을 통한 접수 (gwnu-0827@gwnu.ac.kr)
- 메일 제목에「매장문화재 미정리 유물 정리 지원 응시원서 제출」기재
- 증빙자료는 한꺼번에‘스캔’하여 한 개의 PDF파일로 첨부
□ 원서접수 유의사항
○ 응시원서는 1회만 제출할 수 있으며, 본인이 자격요건과 담당예정업무 등이 적합한가를 우선 판단하여 원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원본으로 제출된 서류의 반환을 원하는 경우 채용서류 반환청구서(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3호 서식)를 작성하여, 이메일(gwnu-0827@gwnu.ac.kr)로 제출
※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 및 동 시행령, 시행규칙 참조
※ 채용서류 반환청구 기간 : 채용여부 확정 후 180일까지
단, 누리집 또는 전자우편으로 채용서류를 제출한 경우 반환하지 않습니다.
○ 채용 관계 서류의 허위기재, 증빙 위변조,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으로 함
○ 접수기간에는 기재사항을 수정할 수 있으나, 접수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수정할 수 없음
○ 응시원서 상의 기재 착오 또는 누락이나 연락불능, 합격자발표 미확인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이 되므로, 합격자 발표일 등 시험일정과 합격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함
① 지원서 1부
② 자기소개서 1부
- A4 용지 각 2매 이내로 작성
③ 성범죄 경력 조회 동의서 1부
④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
⑤ 최종학력증명서 1부
⑥ 우대 입증서류(취업취약계층 등 해당자에 한함)
※ 제출서류는 한꺼번에 스캔하여 PDF파일로 만들어 전자우편 접수 시 첨부하고,
추후 최종합격자는 원본을 제출하여야 함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1번(채용공고안)을 참고해 주시길 바라며, 제출서류 양식은
첨부파일 2번(지원신청서)을 다운받아 제출하여 주시면 됩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강릉원주대학교박물관 사무실(☏ 033-640-2596)로 연락부탁드립니다.
(문의가능시간: 평일 9:00-12:00, 13:0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