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서비스 아이디어 제안으로 최우수상
컴퓨터공학과 박지완, 컴퓨터공학과 김준우, 산업경영공학과 김광호,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의공학부 박선호, 의공학부 김선호 학생팀 헬스케어 데이터 경진대회서 수상
국립강릉원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박지완(팀장, 3학년), 김준우(3학년), 산업경영공학과 김광호(4학년),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의공학부 박선호(4학년), 김선호(3학년) 학생이 팀을 이뤄 참가한 ‘헬스케어 데이터 경진대회 트랙 2 헬스케어 서비스 아이디어 제안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헬스케어 데이터 경진대회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민건강보험,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연세대학교 디지털헬스케사업단에서 진행하는 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생으로 구성된 팀들이 참여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2024년 11월 22일(금)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열렸다.
수상 주제는 “노인 맞춤형 요양시설 추천 시스템 (챗봇을 활용한 요양시설 알아가기 )”으로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의료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존과는 다른 노인 맞춤형 요양시설 추천 시스템을 챗봇을 통해 제공한다는 내용이다.
학생들은 “관련 학과 학생들과 함께 참가한 이번 헬스 케어 데이터 경진대회 참여를 통해 데이터에 관해 많은 정보를 알게 됐으며, 수상으로 이어져 기쁘다.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컴퓨터공학과 한문석 교수님, 김영태 교수님, 산업경영공학과 김성준 교수님, 김동욱 교수님, 이진원 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